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동차 업계는 전기자동차와 자율주행, 차량공유에서의 헤게모니를 갖기 위해 새롭개 밸류체인을 구축할 것으로 예상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16:05

    미래 자동차산업 가치체인 생태계 변화혁명의 가장 기본적인 속성은 이전 권력이 무너지고 새로운 권력이 그 자리를 차지하는 것이다. 아이플은 2007년 아이 폰을 발매하기 전까지 모바일 시장의 권력이 없었다. 그래 본인 요즘은 어떤가 노키아 소니 모토로라를 비롯한 수많은 모바일 권력이 한순간에 무너졌고 아이플은 새로운 권력을 잡았다. 현재 일어나고 있는 자동차시장의 변화를 혁명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붕괴와 성장을 통해 이와 함께 새로운 권력이 탄생할 것이기 때문이다.


    >


    전기 자동차를 통해서 기존의 완성 차 업체의 시가 총액을 넘어선 테았고, 자율 주행 개발 경쟁에서 가장 앞서고 본인에게 가는 구글, 차량 공유를 통해서, 서비스로서의 모 빌러티 시대를 연 우보은 100년을 훌쩍 넘는 역사를 가진 자동차 산업에서 이전에 존재하지 않은 새로 권력입니다. 놀라운 사실은 이러한 새로 권력이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한 채 10년도 지봉잉지 없다는 것입니다. 테슬라의 전기 자동차는 2008년 에쵸무 발매되어 구글은 2009년 자율 주행의 개발에 착수했으며 우보은 2010년 차량 공유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


    이제 자동차 업계는 자의든 태국이든 전기자동차와 자율주행, 차량 공유를 통한 헤게모니를 갖추기 위해 새로운 가치사슬을 구축해야 한다. 그리고 자동차 자체의 판매로 서비스 판매로 산업의 핵심가치가 이동함에 따라 수직적 가치사슬의 최상위에 있던 전통적 OEM은 이제 모빌 택리티 서비스라는 새로운 생태계 안에서 수평적 가치사슬의 하나로 변해가는 것이었다. 만약 새로운 생태계에 적합한 서비스를 구현하지 못하는 자동차를 만들면 기존 OEM은 이런 수평적 협력구조에서 점차 이탈할 것이다.(출처:임도우빙 등"미래의 자동차 권력 이동", Samjong INSIGHT Vol.56,20일 8, 삼정 KPMG,


    댓글

Designed by Tistory.